뉴에너지, 2024 풀무원 ESG 오픈이노베이션 최종 선정… 지속가능 에너지 기술력 인정받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5-05-16 11:03
본문
친환경 고효율 히팅 솔루션을 개발하는 뉴에너지(주)가 2025 풀무원 ESG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되며, 지속가능 에너지 기술 기업으로서의 가능성을 다시 한 번 입증했습니다.
이번 오픈이노베이션은 풀무원과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가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관점에서 혁신적인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기 위한 민간 주도형 공동혁신 플랫폼입니다.
뉴에너지는 전기 기반의 이온히팅 시스템을 통해 탄소 배출을 대폭 줄이면서도 고효율의 에너지 전달을 가능케 하는 기술력을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에너지 전환에 기여하는 솔루션으로 평가받았습니다. 이번 선정은 에너지 절감, 탄소중립, 산업 현장의 실제 적용 가능성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결과입니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뉴에너지는 풀무원 및 관련 유관 기관과의 협업 기회를 얻고, 향후 ESG 실현을 위한 사업 모델 고도화, 공동 실증, 전략 파트너십 구축을 위한 구체적 논의를 이어갈 예정입니다.
뉴에너지 김노을 대표는 “친환경 식품기업인 풀무원과 같은 ESG 선도기업과의 협업은 뉴에너지 기술의 사회적 가치를 더욱 확장하는 기회”라며, “이번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해 식품·건강·환경 산업 전반에 실질적 에너지 절감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집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앞으로도 뉴에너지는 지속 가능한 기술로 기업과 사회가 함께 성장하는 ESG 경영 생태계에 기여해 나갈 계획입니다.